[다이어트 일지] 8월 넷째주

[다이어트 일지] 8월 넷째주

8월 셋째주 기록은 없다. 왜냐하면 휴가를 다녀왔기 때문^^ 고기, 치킨, 빵 가릴 것 없이 마음껏 먹고 왔다. 다녀와서 몸무게 재기 좀 무서워서 운동&식이 하루 하고 나서 쟀음. +500g정도? 생각보다 그렇게 찌지 않아서 안심하고 다시 가열차게 시작함. 그리고 생활 루틴도 좀 바꿨다. 11시취침~5시기상으로. 때문에 간헐적단식의 시간도 조정됨. 내가 먹을 수 있는 시간은 오전6시부터 오후2시까지다. 이번 여름휴가때 돌아다니면서 내가 너무 못생겼다는 깨달음을 얻고 다이어트를 더 가열차게 하기로 함. 먹는 양도 줄이기도 했다.

 

2019년8월19일(월)

아침운동 강하나 기상스트레칭, 팔뚝, 팔뚝타바타
출근간식 아몬드브리즈, 콩가루, 카카오닙스
점심 김치찌개, 현미밥, 구운야채마리네(파프리카,그린빈,가지,쥬키니,적양파), 아메리카노
저녁운동 땅끄댄스, 티파니상체, 키이라댄스, 강하나타바타복부, 땅끄 칼소폭1
보충제 유산균, 여성종합비타민구미1, 캘리포니아골드비타민C

엄마가 해준 김치찌개를 조금 덜어서 가져갔다. 너무 맛있었다. 두통과 귓가에 삐- 소리가 들렸고 현기증도 조금 있었음. 이유를 유추해 본다면 1대자연이 시작됐고 2갑자기 일찍 일어남 3갑자기 섭취량 줄어듦 때문인 것 같다. 그리고 약간 저혈압인지 오전에 컨디션 매우 별로고 격한 운동은 할 수 없다는 걸 깨달았다.

 

 

2019년8월20일(화)

아침운동 강하나팔뚝, 팔뚝타바타
아침 상하목장요거트플레인100g, 콩가루, 카카오닙스, 견과류
출근간식 고구마1
점심 닭가슴살 샐러드 (닭가슴살, 골드키위, 채소, 토마토, 계란)
저녁운동 땅끄댄스, 티파니상체, 키이라댄스, 강하나타바타복부, 땅끄 칼소폭2
보충제 유산균, 여성종합비타민구미1, 캘리포니아골드비타민C

닭가슴살 샐러드

알람끄고 다시 잠들어서 20분 뒤에 기상했다. ^_ㅜ 어쨌든 스케줄대로 소화하긴 함. 소스없이 샐러드만 먹었는데 과일들이 달아서 먹을 만 했다. 회사사람들은 떡볶이를 먹었다. 궁중떡볶이의 소고기 작은 한 점 맛을 봤다.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었다. 이날은 두통도 삐 소리도 없이 평온하게 지나갔다. 새로운 루틴이 아직까진 좀 빡세다는 느낌이 있다. 빨리 익숙해지고 싶다.

 

 

2019년8월21일(수)

아침운동 강하나팔뚝, 팔뚝타바타, 기상스트레칭
아침 상하목장요거트플레인100g, 콩가루, 카카오닙스, 견과류
출근간식 고구마1
점심 소고기샐러드 (소고기, 당근, 양파, 어린잎,계란, 병아리콩)
저녁운동 티파니상체, 키이라댄스, 칼소폭1 한세트만..
보충제 유산균, 여성종합비타민구미1, 캘리포니아골드비타민C

소고기 샐러드

소고기 샐러드 정말 너무너무 맛이 없어서 슬펐다. 회사 사람들 초밥뷔폐 가자는 걸 거절하고 먹은 건데 ㅠㅠ 드레싱까지 없어서 눈물이 났죠. 다시는 어린잎+양파 조합은 먹지 않을 것...  매워 죽는 줄 알았다. 저녁에 운동하려 하는데 점심을 맛 없고 적게 먹어서 그런 지 컨디션 급격히 저조해져서 운동하는데 머리가 아프고 자꾸 하품이 나오는 거임. 그래서 짧게 함. 하루에 먹는 양이 좀 부실하다 느껴지니.. 초밥뷔폐나 외식할 기회 있으면 거절하지 않는 걸로 하자. 

 

 

2019년8월22일(목)

아침운동 강하나팔뚝, 팔뚝타바타, 기상스트레칭
아침 상하목장요거트플레인100g, 콩가루, 카카오닙스, 견과류
출근간식 고구마1
점심 치킨부리또(닭가슴살, 양파, 병아리콩, 살사소스), 샐러드 (복숭아, 삶은계란1, 병아리콩)
저녁운동 설렁설렁 대충대충한 느김적인 느김
보충제 유산균, 여성종합비타민구미1, 캘리포니아골드비타민C

치킨부리또+복숭아샐러드

요즘 화장실에 잘 간다. 하루 한 번씩! 어렸을 때도 이렇게 가지 않았었는데 식단을 바꾸고 나서의 변화다. 추측해보면 1.매일 아침 유산균 섭취 2.매일 상하목장 요거트 100g 섭취 3.밥 먹을 때 꼭 야채를 섭취하려고 하는 것. 이 세 가지의 콜라보가 아닌가 싶음. 처음엔 카카오닙스에 식이섬유가 들어가있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 거 같음^^; 아무튼 되도록이면 저 3가지를 꼭 지키도록 노력해야겠다. 섭취량이 줄어드니 당연히 몸무게도 빠졌다. 먹을 거 다 먹고 운동할 때 안 빠지더니... 앞으로 2~3kg 더 빼고 싶음.

 

 

2019년8월23일(금)

아침운동 설렁설렁 스트레칭
아침 바이오플레인요거트100g, 콩가루, 카카오닙스, 견과류
출근간식 고구마1
점심 소고기볶음밥(다진 소고기, 당근, 파, 병아리콩), 닭가슴살, 샐러드(어린잎채소, 올리브)
저녁운동 티파니, 땅끄칼소폭1? 기억 안 남
보충제 유산균, 여성종합비타민구미1, 캘리포니아골드비타민C

소고기볶음밥+닭가슴살+올리브샐러드

항상 먹부림의 시작이었던 금요일을 간헐적단식으로 지켜내다. 저번주 휴가의 여파로 이번주는 바짝 조였는데 몸무게가 1kg정도 줄었다. 휴가 때 500g 쪘었으니까 결론적으론 휴가 전 체중에서 500g정도 빠진 셈. 오후 2시까지 먹고 괜찮다가 11시 잘 때쯤 배가 고프다. 허기가 많이 지지 않는 걸 축복으로 여겨야지. 하지만 영양분이 부족한 지 기립성 저혈압이 있고, 간혹 두통이 있으며 머리카락이 좀 빠지는 것 같다. 양을 천천히 늘릴 것. 다이어트에 성공한 유지어터들이 삼시세끼 다 먹되 건강하게 먹고 운동하라 뭐 이런 식의 얘기를 하는데 아직 감량중인 나는.. 세끼 다 먹긴 좀 두렵다. 간헐적 단식이 체질에 맞는다는 느낌도 저번부터 받고 있고 현재 화장실도 잘 가고 있고... 정답은 요리다! 내가 정한 식사 시간에 신선하고 밸러스를 생각한 요리를 먹어야 된다...!

 

 

2019년8월24일(토)

아침운동 고영님의 방해로 깔짝거리다가 무산됨 (다리스트레칭 함)
아침 바이오요거트플레인100g, 콩가루, 카카오닙스, 비탈리스뮤즐리
점심 서브웨이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공차 아이스아메리카노
저녁운동 적게 먹었기 때문에 티파니1세트, 땅끄2 1세트만 함
보충제 유산균

체중이 계속 줄어드니까 신나서 더 안 먹게 된다. 다음주에 먹을 거 장 보러가서 마트 안에 있는 서브웨이를 조졌다. 

 

 

2019년8월25일(일)

아침운동 30분정도 강하나 팔, 다리 스트레칭
아침 바이오요거트플레인100g, 콩가루, 카카오닙스, 견과류
점심 베트남요리 쌀국수, 볶음밥, 분짜, 빨미까레, 살구무슨빵, 아이스아메리카노 1.5잔
저녁운동 티파니상체, 키이라댄스, 강하나타바타복부, 땅끄 칼소폭1
보충제 유산균

엄마 생신 기념 먹으러 간 거라 ^_^ 먹부림을 부렸다. 더 먹을 수 있었지만 참았음... 저녁엔 양심에 좀 찔려서 운동을 열심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