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가드

보디가드

나에겐 왕좌의 게임 롭으로 더 친숙한 리처드매든이 주연을 맡은 영국 드라마다. 왕겜 볼 때도 잘생겼다 생각했었지만 이 드라마에선 더 잘생겼다. 수염을 밀고 포마드헤어에 멀끔한 정장차림으로 주로 나오기 때문임^_^ 게다가 전직 군인>경찰의 신분이기 때문에 금욕 섹시미가 있음. 거기다 영국식 발음은 또 어떻구요? 극 중에서 애 둘 딸린 아빠로 나오는데 솔직히 처음엔 삼촌?정도로 생각했다. 리처드가 너무 어리게 느껴져서.

 

이처럼 1.주인공이 무척 잘났고 2.에피소드1은 주인공이 기지를 발휘하는 내용이고 3.심지어 드라마 제목까지 보디가드니까 먼치킨 주인공이 펼치는 복수극 따위를 처음엔 상상했었다. 하지만 이야기는 전혀 다른 양상으로 흘러감. 시즌1을 끝낸 내 감상으로 이 드라마는 추리물에 더 가깝다. 그래서 내 성향과 더 잘 맞았던 거 같음. 그리고 세부적인 것들.. 예컨대 폭탄 해지를 어떻게 하는지, 어떤 대화가 오고가고 설득하는지 등등 얼렁뚱땅 넘길 수 있는 부분들을 자세히 보여줘서 좋았고 대사 없이 표정만으로 주인공의 심리를 보여주는 장면 또한 많아서 좋았음. 

 

로맨스도 좀 있는데 이게 불호인 사람들이 꽤 있었다. 왜냐면 리처드의 상대가 나이 많은 여성이었기 때문. 하지만 난 이 부분 역시 다른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구도라 좋았음. 권력을 가진 여성이 부하직원과 관계를 갖는데 그 타이밍이 좀 생뚱맞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타이밍이었고 (계속 어떤 신호를 보낸 것도 아니고 갑자기 이뤄짐) 그렇게 때문에 이것이 상호이해관계가 아니라 좀 강압적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위력행사처럼. 게다가 부하직원은 일단 잘리면 안 될 이유가 있고, 신뢰도 얻어야 하기 때문에 거기에 응하는데.. 현실세계 남녀를 반전시킨 느낌이었음. 하지만 이게 로맨스로 발전되어 나중엔 부하직원이 '내가 마치 룸서비스 같네요.' < 이런 식으로 투정 부리기까지 하고 ㅋㅋㅋ 청혼도 받는다. 리처드매든은 청혼 받을만 해.. 얼굴이.. 아무튼 얼굴로 모든 개연성이 생기는 그런 로맨스였음.

 

보면서 내내 들었던 생각은... 주인공이 정신과 치료를 받으면 되는 일을 너무 어렵게 끌고 간다 였음. 아마 대부분의 시청자가 이렇게 느끼지 않았을까.